얇매매일지

얇매매일지/초록뱀미디어/정원엔시스/우신시스/예선테크/신화인터텍/대유플러스/NICE/KG동부제철/2021-06-18

얇이 2021. 6. 20. 16:42
728x90
반응형
SMALL

2021-06-18 금요일
스윙계좌 당일실현손익 17,544 / 6월간 총 실현손익 265,536원
캐치계좌 당일실현손익 -원 / 6월간 총 실현손익 5,356원

 

 

#초록뱀미디어

하단추세를 깨지 않고 전고점을 돌파하는 양봉이 나오면 다시 매매 도오오오전!

 

 

#정원엔시스

주봉상 신고가를 만들어주고 추세를 돌파하며 돌려주는 자리로 보인다.

 

작년 9월부터 긴 횡보기간 후 폭발!

 

오전장에 상한가 아래로 지지구간까지 빠져주길 기다리고 있었는데 오늘은 쉬었다가려는 줄 알았는데 갑자기 급등. 그렇게 첫급등을 놓치고 지켜보다가 다시 지지구간을 만들어주길래 전저항 부근을 뚫어주려고 할 때 매수. 다소 빠르게 매수한 점도 있다. 그리고 욕심없이 3% 내에서 매도했는데 욕심에 다시 바로 매수했다가 손절.

당일 단타는 욕심 금물.

 

 

#우신시스템

주봉상 돌려주고 있지만 앞산이 다소 가깝게 느껴진다. 저항대가 보여 이곳을 쉽게 뚫어줄까.

 

우연히 차트 돌려보다가 일봉을 보고 너무 사고 싶어서 매수. 60일선을 찔러주고 내려온 자리에서 매수했다. 더 추매하지 못한건 호가창이 너무 가벼워서 쉽게 오를 수도 있지만 또 쉽게 뺄 수 있을 것 같아 기본금액으로만 매매하고 정리. 이후에도 꾸준히 관찰해서 더 눌리면 재매수해보자.

 

 

#예선테크

처음엔 본탈개념으로 던졌고 생각보다 더 상승하는 모습을 보고 매도, 이후 수급이 들어오는걸 보고 더 견뎌볼까 고민했지만 원칙을 지키겠다는 마음으로 전량 정리.

 

 

#신화인터텍

첫 저항대를 뚫고 지지받아주는 느낌?

 

3900원 부근을 찔러준 모습들, 파동의 하단부가 120일선을 지지받고 우상향중인 모습, 그리고 최근 볼밴 상단을 계속 찔러준 모습이 예뻐서 매수했다.

 

오전장부터 갑자기 상승하길래 확인해보니 이준석 관련주로 살짝 엮인 것 같았는데 원칙을 지키기 위해 저항대에서 나눠서 매도. 솔직히 욕심이 나서 재매수할 뻔 했지만 그냥 참았다. 일봉상 상승 초입으로 보이는 것도 있어서 눌리는 자리에서 재매수해볼 예정.

 

 

#대유플러스

어제 팔고 남은 수량은 꼭 전일 상한가 가격에서 팔겠다고 욕심부리고 상승구간에서 추매했다가 호되게 당했다. 추가매수 후 6%가 빠지고 나서야 손절. 진짜 가격 빼는건 참 지저분한 종목이다. 징글징글.

 

 

#NICE

 

스윙으로 보고 들어간거라 더 홀딩해볼 수 있었는데 워낙 일봉이 별로라서 고민하다가 448일선 부근에서 매도했는데 오후에 더 갔다. 짜증나...

 

 

#KG동부제철

과거의 모습이 가짜같은 현재 개바닥 종목이었다. 바닥이라 그런가 거래량은 엄청나고 120선을 뚫기위한 모습으로 보여 좋게 보고 매수했다.

 

다 좋은데 최근 상승으로 인한 이격도가 다소 벌어져있는 상태라 이평선 응집을 위한 하락이 필요해 보인다. 그런데 18000원 구간을 깨지 않고 있어서 저대로 지지받고 날라가면 어쩌지.

 

이러한 이유로 약익절했는데 팔자마자 3% 가량 상승해버리는건 뭐람.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