얇매매일지

얇매매일지/경남스틸/신성델타테크/유바이오로직스/줌인터넷/케이비아이동국실업/티케이케미칼/2021-06-23

얇이 2021. 6. 23. 18:19
728x90
반응형
SMALL

2021-06-23 수요일
스윙계좌 당일실현손익 31,568 / 6월간 총 실현손익 399,188원
캐치계좌 당일실현손익 - / 6월간 총 실현손익 7,121원

 

이번달 스윙계좌 총수익 40만원이 코앞이다!! 많이 컸네, 나. 😊

 

 

 

#경남스틸

일봉에서 직전 고점 위에서 금일 시가가 시작했고 볼린저밴드 상한선을 몸통으로 뚫어준 상태를 확인 후 매수. 그리고 구름대 위에 있고 2년선까지 완전정배열로 예쁘다. 과거 볼밴 상단을 쳐줄 때마다 거래량이 터졌다.

 

오후장에서 볼린저밴드 상단을 치는 걸 보고 스윙으로 가려고 매수했는데 바로 상승을 해줘서 가볍게 수익실현 내고 나왔다. 그런데 다시 보니 팔자마자 급등한게 배가 아파서... 상한가 갈 줄 알고 추격매수했다가 1분만에 8%를 빼더라. 미친거 아니니? ㅠㅠ 시외에도 계속 빠져서 짜증난다. 요즘은 사기만 하면 다 정치주로 묶인다. 에혀.

 

 

#신성델타테크

연초에 LG가 외국기업과 합작회사를 설립한다는 뉴스로 급등했던 이력이 있는 종목이었고 이후 길게 조정을 받다가 최근 잔잔히 올라온 모습을 발견했다. 볼밴 상단을 따라서 올라온 모습, 직전 장대양봉이 신고가를 찔렀던 흔적, 완전정배열 등 조건이 좋아서 소량 매수. 

 

한주는 남겨둘까했는데 종목이 너무 많아서 그냥 정리했다. 자꾸 욕심이 생겨서 종목 보유가 많아지니 힘들다. 

 

 

#유바이오로직스

작년 처음 주식을 시작했을 때 누가 좋다고 해서 고점에서 샀다가 물렸던 종목. 이후 상승장에서도 쳐다도 안봤는데 최근 상승 이후 조정을 크게 받는 차트를 보고 소량 매수해봤다. 진짜 발바닥 각질에서 첫 매수.

 

매수 후 하루 더 깊게 빠진 조정이 있었지만 일봉상 지지구간을 거의 깨지 않았다고 보고 홀딩. 이후 분봉상 상승추세를 타면서 금일 피봇저항을 뚫는 힘을 보여줬다. 다만 거래량이 그렇게 터져주지 않아서 앞으로 몇번 더 거래량 터트리며 상승을 해주지 않을까 싶다.

 

 

#줌인터넷

작년에 물렸던 종목인데 그땐 엄청 오래 보유하고 있던 기분이었는데 다시 보니 겨우 2주도 안되는 것 같다. 주식으로 인내심이 많이 늘어난 것 같군.

 

오늘은 단타를 하겠다고 마음을 먹고 오전장을 시작, 오전에 거래량 위주의 주도주 검색기에 떴던 종목을 살피다가 일봉이 좋았던 이 종목으로 선택해서 스캘핑 느낌으로 단타를 죠져보았다. 역시 애매한 11시엔 함부로 매수하는거 아니다. 영 흐름이 지지부진해서 손절을 고민하던 찰나에 급빠져서 바로 시장가로 손절.

 

 

#케이비아이동국실업

전일 장이 끝나고 종목을 돌려보다가 오후장에 급히 빼고 12%나 빠진 점이 좋아서 시외에서 더 빠졌길래 소량 매수했다. 짧게 보고 들어갔던 거라 오전에 가볍게 매물대 부근에서 매도했다. 한단계 위 매물대에서 팔아도 좋았을텐데 욕심부리다 2차매도를 놓쳐서 결국 낮추고 정리. 금일 주가가 너무 빠지지 않았고 오후장에 살짝 들어올려줬기 때문에 시외에서 또 매수했다. 내일 잘 팔아야지.

 

#티케이케미칼

역시 단기 스윙으로 보고 들어갔는데 매수 후 상승해줘서 가볍게 수익내고 정리했다가 종베로 또 들어감. 다행히 시외는 좋아서 내일 기대중인데 뭐 요즘 장이 예상대로 가는 법이 없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