얇매매일지

얇매매일지/대성산업/삼영엠텍/티케이케미칼/티플랙스/팬오션/한전산업/현대해상/2021-06-25

얇이 2021. 6. 25. 18:11
728x90
반응형
SMALL

2021-06-25 금요일
스윙계좌 당일실현손익 31,509 / 6월간 총 실현손익 449,721원
캐치계좌 당일실현손익 - / 6월간 총 실현손익 7,121원

총 7종목 매도 / 6종목 수익실현, 1종목 손절

단타는 신중하게, 하루에 1-2 종목만. 나는 그냥 씨뿌리고 짧게 수익먹고 정리하는 단기농사매매가 맞는 것 같다. 다시 단기농사에 집중하는 걸로.

 

오늘도 코스피는 신고가를 찍고 내려왔고 코스닥은 장초에 좋다가 금요일답게 하락, 5선까지 깨고 내려왔다. 장초 흐름이 좋았기 때문에 코스피 개인은 매도, 외국인과 기관은 매수 / 코스닥 개인과 외국인은 매수, 기관은 매도.  요즘 흐름은 지수가 좋아도 개별 종목은 안가는 느낌, 지수가 빠지면 개별 종목들도 모두 무너지는 느낌.

 

 

#대성산업

일봉이 좋아서 스윙 관점으로 매수했고 매수 후 가격이 빠졌지만 지켜주는 흐름으로 보고 추가 매수했다. 금일 장중 찌르기에서 절반만 자동매도. 지긋지긋 찌르기!!

 

 

#삼영엠텍

6000원대 구간에 꿀발라놨는지 저기만 가고 그 이상 안가줌. 답답해서 결국 매도. 이렇게 다음주에 내가 못먹은 6% 이상 가주면 나는 심약한 털린 개미.

 

1차에서 잘 팔고 더 가주길 기다렸는데 역시나 안갔다. 답답한 종목이라 그냥 전량 매도 정리.

 

 

#티케이케미칼

어제 팔고 남은 물량 정리. 어째 빠진 만큼 다시 들어올렸다. 차트는 여전히 예쁜 편. 재료를 찾아봐야겠다.

 

보수적으로 매도한건데 결국 일봉상 전고점까지 찔러줬다. 기다릴 줄도 알아야 하는데 너무 으려웡..

 

 

#티플랙스

 

#팬오션

약간 아쉽게 정리하고 나왔던 팬오션이 오전 검색기에 출현한걸 보고 매수. 전고점도 뚫어줬고 상승가능성을 보고 접근했지만 오늘도 털렸다. 손절..

 

나름 익숙한 종목이니 오전 단타를 죠져보겠다고 들어갔는데 마음이 급해져서 혹시나 또 물릴까봐 긴장되며 여유를 가지지 못했던 것이 가장 큰 실수였다. 사자마자 바로 약상승했는데 그러다가 바로 빠진다면? 멘탈 바사삭. 딱 그 케이스였다. 믿고 들어가야 하고 믿고 기다릴 줄도 알아야한다. 쩝. 약손절이긴 하지만  저렇게 상승한 걸 보면 맘아프다.

 

#한전산업

오전 거래량 터지며 상승하는 흐름 지켜보다가 매수, 워낙 강하게 올라왔던 종목이라 짧게 먹고 빠지려고 했는데 첫매도 전에 매수하려고 걸어뒀던 금액이 하락 때 체결되면서..ㅋㅋ 어쩔 수 없이 단타를 죠졌다. 이전에 팬오션에서 기다리지 못해 실패한 경험을 막 한 상태라 이 종목은 차분히 기다려보기로. 욕심내지 않고 이후 매도는 분봉 저항에서 매도, 다시 빠질 때 슬쩍 담그고 일봉 저항대에서 매도. 마지막 남은 물량은 추가 상승 후 욕심내서 상한가에 달지 않고 이전 저항대로 걸어놓고 정리. 단타는 그날 오전 종목 선택이 정말 중요한 것 같다.

 

 

#현대해상

일봉상 참바닥 구간. 이제 막 1, 2년선을 뚫고 올라와보려는 것 같은 차트다. 

 

전에 1차매도를 꼭대기에서 하고 이제 더 가려나 했는데 뚝 떨궜다가 오늘 다시 올려줬을 때 전량 매도. 다 정리하긴 했지만 왠지 더 갈 거 같기도 한데 그렇다고 다시 사고 싶지 않은 그런 종목이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