얇차트분석

2021년 6월 5주차 얇이 관심종목

얇이 2021. 6. 27. 17:02
728x90
반응형
SMALL

6월 마지막 주, 무서운 이슈없이 상승장 가주아!

 

 

 

#메리츠화재

배당금 축소를 한다는 뉴스가 나오고 5월 중에 급락했었네요. 17% 가량 하락하고 횡보하다가 오늘 토요일 신문을 보니 자사주 매입 뉴스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금요일 5% 상승해준 양봉이 출현했습니다. 앞 전 갭자리를 목전에 두고 상승을 멈춘 양봉이므로 다음주 중에는 저 갭을 메꾸러 한번 더 상승을 해주지 않을까 싶네요. 아직 60일선이 위에 있는 상태라 잠시 조정을 통해 이평선 배열을 맞추고 상승해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장기 이평선도 때마침 크로스해주며 자리를 찾아가는 모습인 것 같습니다.

 

 

#유니퀘스트

작년 반도체 상승장에서 동반상승해오다가 올해초부터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조정을 받는 과정 중에 224일선 밑으로도 빠지고 불안한 흐름을 이어가다가 금요일 짧은 추세를 벗어나는 3%의 양봉을 만들어줬네요. 224일선과 볼린저밴드 상단선을 뚫어준 점, 60일선까지 정배열을 만들고 120일선을 점차 내려오는 모습, 구름대 위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최근 매수세가 더 강하게 나오는 모습 등 긍정적인 신호가 많아지고 있는 차트같습니다. 

 

 

#삼지전자

상단 추세를 벗어나 약상승 후 다시 하락 조정중인 상태. 전체적으로 볼 때 일봉상 삼각수렴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약간 조정중이긴 하나 상단 추세를 지지해주고 반등이 나오면 좋겠다, 싶은 차트입니다. 1월에 거래대금 1400억원이 터진 큰 시세 이후 나간 돈의 흐름이 보이지 않아 지켜봐야겠습니당. 

 

 


얕은 지식과 얇이만의 관점으로 해석해보는 차트에요.

부족한 관점이므로 소중한 의견도 공유해주세요!

투자는 스스로, 종목 발굴도 스스로!❤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