얇매매일지

얇매매일지/넥센타이어/벽산/아가방컴퍼니/광명전기/일진파워/코리아센터2021-06-30

얇이 2021. 6. 30. 18:25
728x90
반응형
SMALL

2021-06-30 수요일

 

스윙계좌 당일실현손익 24,717

6월간 총 실현손익 508,613원

 

캐치계좌 당일실현손익 -

6월간 총 실현손익 7,481원

 

총 7종목 매도 / 6종목 수익실현, 1종목 손절

어제의 실수를 다시 하고 싶지 않아서 장 시작하기 전부터 다짐다짐다짐을 했다. 편안한 마음으로 불나방이 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불나방이 되었다면 욕심을 버리고 정리했고 손절도 조금은 늦었지만 했다는 것이 중요! 그렇게 차분한 마음가짐으로 임하니 6월 수익목표했던 50만원을 달성하며 이번달을 마무리했다. 대애애애애박! 스스로 잘한다고 생각이 들 때일수록 더 조심해야겟쥬? 그래도 내자신 칭찬해 😊

 

 

#넥센타이어 - 수익실현(탈출급)

내가 4월초에 진짜 집중해서 만든 검색식에 처음으로 등장한 종목이었다. 욕심없이 검증하겠다는 마음으로 조금씩 사파사팔했는데 이후 조정받을 때 관심 밖에 있다가 어제 급등하는 걸 보고 배가 아파서 매수했다가 물려버림. 어제의 얇이는 불나방이었으니까. ㅋㅋ 오늘 장이 시작하기 전에 마음을 가다듬고 물린 종목은 가볍게 탈출하겠다는 다짐을 했던 터라 정말 소소하게 2.4% 수익보고 나왔다. 그런데 당일 고점. 굳! 그래도 이 종목은 주봉도 좋고 장기적으로 우상향할 수 있는 그림이라고 판단되어 이후에 눌리게 되면 재진입을 고려해볼만 하다.

 

 

#벽산 - 스윙, 수익실현 (30%만 매도)

건설주에 해당하는 종목으로 차트를 크게 보면 예쁘다. 예뻐서 시세주고 조정받을 때 기다렸다가 매수했는데 이때 시장이 겁주고 있는 상태라 쫄아서 본전치기하고 지켜보니 상승, 더 갈 줄 알고 매수했더니 조정, 이번엔 털리지 않겠다고 다짐하며 분할매수. 인고의 끝은 양봉❤ 우선 조정 후 처음 볼린저밴드 상한선을 뚫어줬으니 이후 흐름도 지켜볼만 하다. 우린 30%만 매도하고 나머지 홀딩 중.

 

 

#아가방 - 수익실현, 단타 (불나방)

난 급등주에서 4848할 수 있는 그릇이 안되기 때문에 스윙에 집중해야 하는데 홀딩은 정말 어렵다. 특히 빨간불로 바뀌고 2-3%가 오르락 내리락 할 때 가장 버티기 힘들다. 그렇게 엇그제 정리했더니 어제 찌르기 나오고 오늘 양봉.. 참나. 배가 아파서 불나방이 되어 들어갔다가 다시 급락의 쓴 맛을 보고 물타기를 할까 고민했는데 어제의 실수를 반복하고 싶지 않아서 일단 지켜보고 적당히 탈출. 장중에 분봉에서 장대양봉이 나올 때마다 매수세가 아주 굉장했다. 이후 흐름도 꾸준히 지켜봐야겠다. 

 

 

#광명전기 - 손절, 단타

역시 2년선 위로 주가가 올라왔을 때 타계좌로 4848했던 종목. 다시 보니 음봉으로 긁어내린 흔적을 남기며 올라왔다. 5월초 1,2년선 크로스와 함께 장대음봉 출현 이후 흐름을 계속 봐왔다면 6월 시세에 나도 합류할 수 있었을거라는 오만함.ㅋㅋ 일봉 상 최근 흐름이 다소 지저분하고 지루하지만 너무 빠지지 않아서 오전 시가 터지는 거래량을 보고 단타로 접근했다. 그래도 3600원까진 올려줄줄 알고 들어갔는데 저항맞으며 쌍봉 만들고 하락. 저때 손절했어야 하는데 괜히 버텨서 더 손해봤네. 그래도 손절한거 칭찬해.

 

 

#일진파워 - 수익실현, 남은 물량 전체 매도

종목 특성상 좀 더 눌려줄거라고 생각했는데 뭐야.. 안빠지고 갔네. 하지만 난 전량 매도. 조금 아깝긴 하다. 더 갈 수 있을 것 같긴한데. 조정 줄 때까지 차분하게 기다리자!

 

 

#코리아센터 - 수익실현 (30% 홀딩중)

원래 단타로 들어갔다가 물렸는데 손절할만큼 급등했던 게 아니라서 계속 보유중이었다. 일봉에 있는 갭뜬 음봉 빼고는 괜찮다고 생각해서 추가매수하면서 보유중이었는데 오늘 이재명 후보의 정책주와 엮이면서 상승, 구름대 아래에 있기 때문에 일봉상 저항대 부근에서 분할매도했다. 재료가 아직 살아있다고 판단되어 소량 보유중. 어제 1년선 지지받는 모습으로 보고 추가매수를 지이이이이인짜 고민했는데 안한 게 아쉽긴 하다. 

 

 

 

 

얇이의 매매일지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버튼도 눌러주시고

본문의 광고도 구경해주시길 부탁드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