얇매매일지

[얇매매일지] 일신석재ㅣ남선알미늄ㅣ신원ㅣ인성정보ㅣ에코플라스틱ㅣ현대로템ㅣ쇼박스ㅣ아모센스ㅣ엑세스바이오ㅣ2021-09-24

얇이 2021. 9. 26. 18:00
728x90
반응형
SMALL

 

혼자 매매하는 주식인생 처음으로

당일실현손익 10만원 넘긴 날이에요.

대에에에에박!

 

 

#인성정보 +5.80%

앞 산의 매물대를 정리하려면 아직 멀었다.

 

갈 길이 멀었다.

 

최근 상승 이후 하락하던 추세를 돌파해주는 흐름. 꽤 많이 하락하는 듯 하지만 이평선 지지하는 모습까지. 충분히 흔드는 종목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접근 가능했다.

 

오전 강하게 돌파해주고 눌림주는 구간에서 매수, 3차매수자리까지 왔는데 의심하느라 못산 게 아쉬웠던 종목.

 

 

#에코플라스틱 +8.99%

너무 고가인가 싶다가도,

 

더 크게 보면 이제 시작하네. 거래량도 역대급.

 

7거래일 간격으로 엄청난 거래대금이 2번이나.

 

묘하게 박스권을 만들어주는 것 같은 최근 흐름. 수상하다잉.

 

상한가를 만들어주고 다음 날 갭하락 이후 줄줄 흘르더니 거의 30%를 뺐다. 3일간 줄줄 흐르다가 14일부터 저점을 올려주고 찌르기의 분봉흐름이 나오는 모양을 만들어주고 17일에 상승. 하지만 이날도 올리고 빼고 계속 반복되는 지저분한 흐름.그러다가 또 다음 날 갭하락. 왜저래.

 

갭하락 후 횡보하는 흐름을 보여준다. 이평선 근처를 지켜주는 듯한 흐름. 그리고 비교되게 적어지는 거래량. 비록 장중 살짝 거래량 터지면서 상승할 것 같은 흐름을 보고 분할매수 했는데 빠져서 고민했지만 일봉이 의심스러웠고 어느정도 관리하고 있는 모습이라고 판단되서 홀딩했다. 익일 시가부터 좋은 흐름이 나와서 전량 매도. 

 

 

#쇼박스 +6.38%

코로나 이후 상승한 뒤 다시 조정을 받던 모습이다. 7월에 캐치계좌로 매수가 되서 본계좌에도 매수를 했다가 바로 던졌는데 8월에 뉴스로 갭뜬 음봉까지 만든 모습. 캐치계좌는 계속 물려있던 상태라 저 음봉에서 팔지 못한 게 아쉬웠다가 최근 전종목 정리하면서 손절했는데 오징어게임이 연관될줄이야.

 

최근 일봉이 엄청나게 이상한 모습. 224일선을 어렇게 찔러보며 바로 밑에서 참놔. 저렇게 만드는 것도 용하다.

 

급등 직전의 분봉 모습도 매수해볼만 했던 자리.

 

상따를 해볼 생각으로 운좋게 막판 양봉 꼬리에 매수되었고 상한가를 닫진 못했지만 시외까지 지켜볼만 하다고 보여서 홀딩. 23일 시외엔 상한가로 닫았지만 다음날까지 지켜볼만 하다고 생각되서 팔지 않았다. 

 

24일엔 시장의 주도주로 움직였고 조금씩 수익을 내면서 4848함. 나름 지지와 저항의 모습을 잘 보여준다. 한시쯤 북한 이슈가 나오면서 대북주로 수급이 몰리면서 급락할 때 손절했는데 바로 반등을 줘버렸네. 대북주에서 매매하다가 버킷스튜디오가 상을 닫아서 바로 따라갈 줄 알고 다시 매수했는데 막판에 빼버렸다. 월요일 눌렸다 가줄까.

 

 

#아모센스 +5.01%

전기차충전소 이슈로 핫했다가 잠시 주춤했던 종목. 3일 째 음봉일 때 시외에서 매수. 

 

분봉상 상승이후 거래량이 없고 주가가 하락한 모습에 지켜보다가 시외로 매수. 다음날도 이평선 아래로 빠졌다가 종가에 슬쩍 올려주는 모습보고 홀딩.

 

아놔. 오전에 거래량이 이렇게 무습게 터졌는데 쇼박스 급등 쳐다본다고 그냥 정리해버린 바보같은 나. 종가를 다시 힘없이 내려버리고 끝냈기 때문에 월요일 오전 지켜봐야할 것 같다.

 

 

#엑세스바이오 +1.72%

과거 으마무시한 종목이었는데 게다가 최근엔 갭하락 후 횡보. 그런데 다시 갭띄워서 양봉?

 

종베 종목 찾아보다가 장 후반에 투매가 나와서 매수해봤다. 8%만 빠진 상태라 시외까지 지켜볼까 하다가 1차매수만 해보기.

 

미리 걸어둔 저항부근에서 전량 매도를 했어야 했는데 욕심에 절반만 매도. 

 

저점깨면 손절해야한다 쳐다보다가 진짜 깨서 손절. 이후에 더 빠졌으니까 손절이 옳았다. 잘했다!!

 

 

#신원 +5.38%

차트 기가막히다.

 

448일선 뚫을 때 처음 봤던 종목이었는데 내 기억으론 이시기에 대문짝만한 대표의 사진과 신문 1면을 꽉 채운 기사를 본 것 같다. 그래서 찾아보니 대북주랑 연관되어 있다고 정보가 흘러나오고 있었고 이후에 대북이슈와 함께 급상승, 그리고 금요일 다시 여정이의 리딩으로 또 상승, 대단하다. 하락장 때 시장의 관심에서 벗어났지만 굳세게 장기이평선의 지지를 받아주고 다시 상승. 그리고 최근 신나게 개미를 털어버리는 모습까지.

 

17일에 아주 수상시럽네. 거래량도 없이 잘잘 흐르더니 갑자기 이평선을 찔러보고 거래량도 슬쩍.

 

이햐. 보유자였다면 12시까지 쳐다도 보기 싫었을텐데. 김여정의 뉴스와 함께 초급등. 이때 상황은 검색식에 대북관련주가 주르르르르륵. 눌림을 기다리고 싶었지만 오지 않을 것 같아서 1차 매수, 그리고 다시 살짝 눌릴 때 2차매수. 다른 대북주는 손절하고 여기로 마지막 3차매수해주니 급등. 감사합니다. 호가창을 보고 있었다면 오늘 상한가 못가면 말이 안되는 종목이었다.

 

 

#일신석재 -4.20%

이 전에 나를 살짝 힘들게 했다가 덕을 보게 해준 종목이라 매수할까말까 고민을 많이 했고 그래서 매수 후 손절도 빨랐다. 느므 빨랐다. 아 그런데 다시보니 너 더 갈거같다야.

 

대북주로 몰리는 미친 수급력에 기다리지 못하고 매수한 게 죄라면 죄.. 그게 자꾸 마음에 걸려서 너무 눌러주는 걸 버티지 못하고 그만 손절해버렸더니 바로 반등. 촤하.

 

 

#현대로템 +2.67%

안전하지만 무거운 종목. 대북 뉴스와 함께 역시 동반 상승.

 

대북주가 모두 급등중일 때 그나마 덜 튀었다 싶어서 매수했는데 그만큼 더 많이 가지는 못했다. 무거운 종목은 역시 그러하다.

 

 

#남선알미늄 -0.01%

알루미늄 원자재와 엮여 있어서 그런가 2019년부터 잔잔히 올라오고 있었고 이낙연 후보 관련주로 엮이면서 더 급등했었나보다.

 

지금의 일봉자리는 어쩌겠다는건지. 위험할 수도 대박일수도 있는 자리.

 

이평선을 기준으로 침체되었던 구간이 나오고 다음 날 이평선 근처에서 오르락 내리락 하는 모습을 보면서 매수. 23일엔 더 가줄 것 처럼 하더니 안가서 추매. 24일 오전에 찔러주고 빠졌다. 결국 본탈. 더 빠진 가격에서 그래도 주말동안 호남의 결과를 기대하며 다시 매수. 가쥬세여.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