얇매매일지

얇매매일지/이그잭스/벽산/CJ씨푸드/한익스프레스/대영포장/삼성엔지니어링/후성/휴마시스/2021-07-12

얇이 2021. 7. 12. 19:55
728x90
반응형
SMALL

2021-07-12 월요일

본계좌 당일실현손익 15,395원 (1.97%)
7월간 총 실현손익 198,987원 (5.61%)

캐치계좌 당일실현손익 -
7월간 총 실현손익 -429원

 

총 종목 8매도 / 5종목 수익실현 / 3종목 손절
다행히 시장은 전반적으로 회복세를 보여줬다. 외국인의 매수세가 들어왔고 다행히 많이 빠졌던 계좌는 다시 올라오는 중. 물론 다시 이전 수익권으로 가려면 이번주는 더 지켜봐야겠지만. 다시 상승상 가쥬세요 제발.

 

 

 

#벽산 - 수익실현 4.16%

7일에 전량 매도 후 기회오면 다시 매매하겠다고 보고 있었는데 다음 날 마침 시장이 전체적으로 빠져서 오후에 소량 매수했다. 단기적으로 볼 땐 고가권이긴 하지만 길게 보면 이제 막 바닥에서 올라오는 흐름이라 더 갈 것 같은데 아무래도 시간이 더 필요한가보다. 어느정도 종목이 정리되고 관점이 확실해지면 다시 모아봐야지.

 

 

 

#CJ씨푸드 - 수익실현 (3.95%)

일봉상 수렴구간에서 돌파해줬고 지난주 시장이 많이 빠져도 저점 잘 지켜주는 멋진 모습 보여주셨잖아여.. 구름대도 뚫고 올라와줬고 이평선까지 완벽한데 도대체 언제 가실라고 그러세요? 제가 오늘 오전에 좀 털려드렸으니 이제 가주세요. 눼?

 

직전 고점자리에서 한호가 아래에 걸어둔 자리에서 자동매도 되었다. 더 가줄거라는 확신으로 일부만 매도했고 아직 많이 남아있는데.. 왜 안가여 징짜.. 저 진짜 많이 안먹어여. 조금만 시세 주시면 바로 털고 나와여 진짜로. 얇이야 누구한테 얘기하니?

 

 

#한익스프레스 - 손절 (-0.23%)

일봉 예뿌다. 작년말 앞산이 있긴 하지만 그 아래 구간을 여러번 찌르며 파동과 함께 횡보했고 이평선도 정배열, 구름대 위 안착, 모든 것이 완벽한데 나의 마음이 완벽하지 못하다. 샀는데 안간다? 불안해지며 손절한다. 그거 나야 나! 손절하고 나니 시외에 약간 들썩였다. 역쉬 내가 팔면 움직이는구낭.

 

 

#대영포장 - 손절 (-1.48%)

코로나 확진자수 증가 뉴스와 함께 포장재 관련 주들도 일제히 움직였는데 그건 그거고 난 이걸 왜 산거지? 일봉도 그닥 끌리는 모습이 아니고 더 많이 눌려있었다면 사볼만 했을텐데. 분봉 상 피봇저항을 돌파했다가 내려온걸 보고 호가창 매수세도 함께 보다가 매수한 것 같다. 근데 힘이 약해지면서 빠지더니 갭구간까지 더 빠질 것 같은 위험에 그냥 손절. 

 

 

#삼성엔지니어링 - 손절 (-0.58%)

여러번 매매를 했고 수익도 내긴 했지만 시원하게 수익낸 적은 없는 것 같은 종목. 나랑 타이밍이 약간 안맞는 것 같기도. 어느정도 수익보고 나왔다고 생각했는데 이후에 한계단 더 날라가준게 배아파.. 복수해보겠다고 시장이 많이 빠졌을 때 매수했는데 역시나 내가 샀다고 안간다. 내가 오늘 털었으니 내일 갈지도 모르겠다.

 

 

#이그잭스 - 수익실현 (2.10%)

오늘 매매하고 전량 정리 후 장후/시간외에서 다시 매수한 종목. 한동안 1,2년선 부근에서 큰 파동을 그리며 횡보한 모습, 그러면서 어느정도 매물대를 소화하지 않았을까? 그리고 2017년도 매물대까지 거래량 많이 터트리며 가준 것을 보고 매매했다.

 

장중에 힘이 좋아보였다. 오전에 5일선을 돌파하며 큰 눌림없이 약상승하다가 중간장에 큰 매수세를 보고 홀리듯 들어갔는데 낚였다. 대량 거래량도 팡팡 터져줬고 분봉상 2500원대를 찌르고 있는 것 같아서 돌파자리에서 매수를 했는데 바로 상승해줘서 뿌듯해하는 찰나 그대로 떨궜다. 다시 저점을 올려주는 과정에서 매수세는 계속 있다고 판단되어 추매를 했고 전고점 자리에서 절반 매도, 이후 더 갈 줄 알았는데 또 바로 꽂아버려서 그냥 남은 잔량 모두 본탈. ㅠㅠ 그래도 뭔가 아쉬워서 동시호가에 다시 매수하려고 했는데 걸어놓은 금액보다 올라가서 장후로 처음 매수해봤다. 그리고 시외에서 좀 더 빠지길래 추매까지. 인수합병 뉴스가 있어서 조금 더 홀딩해볼 예정.

 

 

 

#후성 - 수익실현 (5.02%)

아니 팔자마자 2.5% 더가네.. 하 진짜.. 다시 눌리면 산다. 다시!! 지난주에 이어 오늘도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는 계속되는 모습이다. 좋은 종목인 것 같다. 나는 차트만, 회사 분석은 외국인과 기관을 믿는 걸로.

 

 

#휴마시스 - 수익실현 (3.83%)

한 주 남겨놨었는데 괜히 추매해가지고 결과적으론 수익이지만 원래 수익을 깍아먹은 셈.. 휴.. 코로나 진단키트인데 약하다. 쩝.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