얇매매일지

얇매매일지/시스웍/피제이메탈/후성/다스코/AJ네트웍스/엔피디/슈프리마/2021-07-14

얇이 2021. 7. 14. 18:16
728x90
반응형
SMALL

2021-07-14 수요일

본계좌 당일실현손익 33,703원 (3.56%)
7월간 총 실현손익 234,537원 (5.04%)

캐치계좌 당일실현손익 -
7월간 총 실현손익 -429원

총 종목 7매도 / 종목 7수익실현 / 1종목 손절


외국인과 기관은 매도하는데 지수는 오전에 빠졌다가 다시 회복하는 모양새. 참 어려운 시장이다. 몇일 전 지수가 빠지면서 내 종목들도 훅훅 빠졌는데 오늘 보니 지수가 전고점 부근까지 거의 올라온 모양이지만 내 종목은 아직도 손실중이다. 지수가 고점이라 조정을 씨게 받았는데 다시 또 지수 걱정을 하게 생겼다. 내 종목은 아직 회복 안됐는데. ㅠㅠ 분위기 상 오늘은 정리가능한 종목들 수익보고 매도한 날. 보수적인 매매를 해야할 것 같다.

 

 

 

#다스코 - 수익실현 (2.79%)

원래 스윙으로 더 들고가려고 했던 종목인데 오늘 전량 매도했다. 포트 자체에 건설 관련주가 이미 더 있기도 하고 지수가 다시 고점 부근까지 올라와있는 상태라 보수적으로 가기로 나랑 약속. 과거 1,2년선을 뚫고 지지하며 올라온 흐름이 아주 좋다. 이런 걸 미리 발견하고 미리 사뒀어야 했는데. 

 

 

#후성 - 수익실현 (5.27%)

약간 이전에 내가 집착했던 삼성엔지니어링과 비슷한 느낌의 종목이다. 07/08 첫 매수 시 외인의 큰 순매수세를 보고 따라 샀는데 이후 기관의 수급도 많이 들어와줬다. 어제도 아래꼬리에서 못산게 많이 아쉬웠는데 오늘 마침 저점을 찍으러 가는 길목에서 발견해서 바로 매수. 그리고 오후장에 잘 들어올려줘서 일단은 매도. 어제까지 4일째 양봉으로 상승중이라 오늘은 눌리겠지 싶었는데 오늘도 양봉마감을 해주는 걸 보니 진짜 이전 삼성엔지니어링과 비슷한 느낌. 쌍끌의 매수세도 비슷하고. 오늘도 전량 매도를 하긴 했지만 역시 계속 흐름을 지켜볼 생각이다. 

 

 

#AJ네트웍스 - 수익실현 (2.67%)

이 종목 역시 1년선 지지를 받고 2년선을 뚫어준 뒤 꾸준히 상승해서 5월에 고점을 찍고 조정을 받았다. 조정 이후 윗꼬리 찌르는 양봉들 출현으로 매집의 흔적을 발견하고 완전정배열을 만들어준 구간에서 매수. 그런데 바로 가지 않아서 약간 후회하고 있었는데 오늘 중간장에 갑자기 매수세가 들어오는 걸 확인하고 약수익 자동매도를 걸어놨더니 점심 먹는 사이에 매도가 되었다. 그리고 다른 종목 보느라 안보고 있었는데 이후에 보니... 쩝. 브이아이 발동 흔적과 고점까지 쎄게 뚫어준 흔적... 하아. 한시간만 기다려볼걸. 너무 아쉽다.

 

 

#피제이메탈 - 수익실현 (7.22%)

5/11 상한가 이후 그렇다하게 돈이 빠져나간 흔적이 없이 일정 구간 안에서 거의 두달 간 횡보한 종목. 6/17 첫 매수를 했을 때만 해도 어느정도 횡보를 했으니 곧 가주겠지 라는 마음으로 매수한건데 생각보다 너무 안가서 기다리기 힘들었다. 더불어 최근 시장도 전체적으로 불안한 모습을 많이 보여주고 있어서 우선 수익은 챙기고 이후 다시 눌리면 재진입 예정. 평소 비해 거래량이 더 나와주긴 했지만 들어온 수급에 비해 아직 시세를 주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전량 매도 이후 내가 팔아서 더 날아가면 어쩌나 못쳐다보다가 슬쩍 보니 빠지고 있어서 다행이다 싶어서 안봤는데 눌림 구간에서 재매수 해볼만 했는데 약간은 아쉽다. 불안하게 내일 날아갈 것 같다. 안돼!!

 

 

 

#엔피디 - 수익실현 (2.97%)

역시 스윙으로 매수했던 종목인데 오늘 전량 매도. 07/01 긴 윗꼬리 양봉을 보고 스윙으로 꼬리 구간까지 천천히 우상향해줄거라고 생각해서 진입했다. 윗꼬리 양봉이 나오는 시점이 1년선까지 완전정배열을 만들어준 초입구간. 정석대로라면 초입구간에서 지켜보다가 최근 지수하락과 함께 눌림자리가 나왔을 때 첫 매수를 하는 것이 맞을 듯. 역시 잘 지켜보면서 눌릴 때 재진입 예정.

 

 

#슈프리마 - 수익실현 (3.40%)

작년 코로나 팬데믹 때 상승 이후 계속 하락하는 추세로 1년선을 맞으며 내려오다가 뚫어주는 양봉이 출현했다. 직전 4월엔 수상한 시가를 띄운 장대음봉도 보이고. 

 

어제 1년선을 뚫어줄 때 매수했고 2년선 맞기 전에 매도하려고 했는데 2년선까진 못가서 그 아래에서 전량 매도. 다시 눌려주길 기대하게 되는 일봉의 모습이다.

 

오전에 고점을 찍고 내려와서 오후에 다시 시도를 하길래 기대했는데 다시 저항맞고 내려왔다. 이후 더 빠질 수도 있어서 우선 전량 매도했고 이후 꾸준하게 관찰해볼 예정. 

 

 

#시스웍 - 손절/수익실현 (-0.83%/2.95%)

오늘의 단타 도전 종목. 1년선 돌파 이후 흐름을 지켜보고 있던 종목인데 오늘 오전부터 지지받으며 잘 상승하길래 빠지는 흐름을 보고 도전. 분명히 강해서 많이 안빠질거라고 생각했는데 역시 나의 착각이었다. 2차매수 구간도 진짜 깊게 본거였는데 역시나 더 빠져서 애매하게 들고가다가 불안한 마음에 다시 저점에서 잡겠다는 생각으로 정리. 그런데 바로 반등. ㅎㅎㅎ ㅠㅠ 아쉬워서 막판에 다시 소량 재매수 후 시외 첫타임에서 팔았는데 이후 타임에 더 상승. ㅎㅎㅎㅎ ㅠㅠ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