얇매매일지

얇매매일지/코웰패션/NPC/카프로/한일단조/우리기술/에이치엘비파워/2021-07-15

얇이 2021. 7. 15. 23:30
728x90
반응형
SMALL

2021-07-15 목요일

본계좌 당일실현손익 17,235원 (1.71%)
7월간 총 실현손익 251,612원 (4.45%)

캐치계좌 당일실현손익 -
7월간 총 실현손익 -429원

총 종목 8매도 / 5종목 수익실현 / 3종목 손절


어려운 장이다. 매일 매일 어려움이 배가 되는 것 같다. 분명 지수는 상승하고 있는데 종목의 상승힘은 아주 약하다. 보유종목이 상한가를 가줘서 기대 이상의 수익을 얻은 기념으로 단타 세번 도전했다가 세번 모두 손절한 날. 그리고 엄청 오랫동안 물려있는 종목 일부도 손절한 날. 수익은 냈지만 손절파티로 맘이 허한 날. 

 

 

#코웰패션 - 수익실현 (13.40%)

대시세가 나왔다. 2019년도 고점을 뚫어주는 주가와 엄청난 거래량, 2500억원의 거래대금. 앞 고점의 매물대를 두번 맞고 내려온 모습, 그리고 시원하게 뚫어준 오늘.

 

다른 계좌로 비슷한 구간에서 매수했었다. 5월 땐 저 구간이 매물대를 소화하며 곧 뚫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매수했는데 그대로 빠져버렸다. 60일선과 120일선의 이격이 다소 큰 상태였고 조정받으면서 60일선을 지지받는 것처럼 하다가 밑으로 빠지면서 구름대 아래로 내려가며 횡보까지. 저렇게 잘잘히 빠지는 모습 때문에 추매는 할 수 없는 상황이었는데 최근 지수 하락과 함께 1년선까지 빠졌다가 다음 날 반등. 그리고 로젠택배 인수 뉴스와 함께 시외 및 다음 날 장중 갭뜬 음봉까지. 어제 띄운 양봉까지 앞 매물대 구간을 마저 소화하는 것으로 보여 오늘 상승이 있을 것으로 예상을 했는데 적중했다. 

 

일봉 상 저항대 부근에서 분할 매도. 오전 상승힘이 쎄다고 판단해서 원래 더 아래 구간에서 첫매도였는데 바로 변경하며 지켜봤다. 저항대에서 한번씩 멈추는 모습을 보니 이제 저항대 체크는 자신이 생긴 것 같다.ㅋㅋ 소량 남겨둔 나머지 물량도 상한가 한호가 아래에서 전량 정리.

 

 

#NPC - 수익실현 (2.90%)

너무 아쉬운 종목. 난 저항대 아래에서 첫매수를 잘해놓고 소심한 마음에 적당히 먹고 나오는 사람. 내 그릇은 여기까지. ㅎㅎㅎㅎ ㅜㅜ

 

내가 첫 매도한 날은 결과적으로 보니 긴 윗꼬리를 남긴 매집봉으로 보인다. 저항대 구간까지 찌르고 하락한 뒤 다시 그 부근까지 서서히 올려줬고 지수가 빠질 땐 또 같이 하락. 상승과 하락하는 구간의 거래량은 없어보인다. 아직 시세가 다 나오지 않았다고 생각해서 이후 재매수했던건데 지수가 너무 빠지는 바람에 바로 손절했던 게 좀 아쉽다. 

 

거래대금 1100억 큰 시세가 나왔고 상승 이후 잔잔히 빠진 점이 좀 아쉽지만 10% 이상 빠졌다가 막판에 반등을 주며 종가를 마감하는 것을 보고 매수. 오늘 시초에 흐름이 약해보여서 전저점을 손절로 받고 지켜보다가 저항대 구간에 미리 걸어놓은 자리에서 자동매도되었다. 더 높이 찔러준 게 좀 아쉽지만 단타는 욕심부리지 않는 걸로.

 

 

#카프로 - 수익실현 (0.67%)

첫매도 당시 절반만 매도했던터라 이후 지수 하락 때 멘붕이었지만 그나마 60일선은 지켜주고 있어서 추가매수를 해줬다. 그리고 오늘 지켜보다가 불안해서 전량 약수익으로 매도. 

 

 

#한일단조 - 손절 (-1.27%)

오늘도 돌파로 착각한 단타연습. 돌파 후 눌림으로 보고 추매, 또 추매. 그리고 결국 이후 상승없어서 손절. 이미 너무 상승한 종목은 욕심부리지 말자 얇이야. 이 종목은 이미 일봉상 초고가권이댜.. 오늘도 단타 대실패.

 

 

#우리기술 - 수익실현(이라고 하기엔 본탈.. 0.05%)

오후 투매구간인데 지지구간이 될 줄 알고 기다렸다가 매수되었으나 더 빠져버림. 매수해놓고 아 이건 아닌 것 같다 싶어서 그냥 손털고 나오니 추가 상승. 단타 나랑 안맞아 징짜.

 

 

#에이치엘비파워 - 손절 (-1.73%)

이 종목을 매수하고 빠졌다가 반등나오고 다시 눌렸다고 판단되서 추매를 했는데 우연히 제2의 게임스탑이란 기사를 보고 바로 손절.. 아 너무 짜증났다. 공매도 나도 싫은데 개미들이 힘을 합쳐 공매도에게 앙갚음을 하는 그런 건.. 뭐랄까 주식이 투기가 되는 느낌이 들어서 그냥 나왔다. 그랬는데 막 상승해버리네. 이때 손절이후 계속 기분이 별로. 그래서 이후에 한 단타를 다 망함.ㅎㅎ

 

 

#에쎈테크 - 수익실현 (2.28%)

뇌동매매. 뇌동매매는 누구의 탓도 하면 안된다. 매수 이후 좋았다가 이후 급락, 서서히 하락세를 보여줬고 최근 지수 하락 때 물타기 이후 바로 반등을 줘서 이제 수익을 보면서 나오려나 했는데 오늘 또 급락이 나오는 바람에 그냥 정리. 수익실현이지만 손절같은 느낌.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