얇매매일지

얇매매일지/서린바이오/삼일/세경하이테크/KG ETS/2021-08-23

얇이 2021. 8. 24. 00:32
728x90
반응형
SMALL

 

정말 정말 오랜만에 남겨보는 매매일지네요.

7월 중순 정도부터 시장이 점점 어려워지고

스윙으로 가지고 있던 종목들이 손절라인들을 다 이탈하면서

제 정신도 같이 이탈되는 바람에 😂😂

매매일지고 뭐고 그냥 공부하는 마음으로 보냈더니

벌써 한달이 훌쩍 넘어버렸더라구요.

 

다시 시장도 회복했고

다시 데이트레이딩 연습 중이라

기록용으로 남겨보겠습니다.

 

모두의 계좌를 상처주는 몇일간의 하락 후

오늘은 다소 반등을 보여주는 흐름이었죠.

내일 또 다시 어떻게 될지 모르니

당분간은 데이트레이딩에 집중!

 

 

 

#서린바이오

신고가를 만들고 있는 종목. 신고가자리는 가능하면 잘 하지 않는데 분봉이 좋아서 오늘 오전에 전량 매도 후 오후에 재매수한 상태.

 

지난주 금요일 무섭게 거래량 터트리고 상승하다가 장 막판에 투매가 나오는 걸 확인했고 최대 15%까지 빠질걸로 보고 기다리다가 막판에 매수했다. 다행히 오늘 오전에 바로 상승을 보여주면서 전량 매도했는데 더 시원하게 날라가는걸 쳐다보다가 눌릴 때 재진입, 그런데 자꾸 5선을 이탈할 것 같은 흐름이 무서워서 본탈. 15선까지 조금 느긋하게 기다려볼걸 아쉬운 마음이 든다. 오후장엔 지수가 점점 빠지면서 종목도 빠지기 시작했고 전일 지지구간을 찍고 가는 것으로 보여서 재매수한 상태.

 

금요일과 오늘 모두 윗꼬리를 남긴 양봉으로 마감했다. 최근 엄청난 거래대금이 터진 상태로 주목을 받고 있고 신고가를 찍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앞으로 눌리더라도 추가 상승의 기회는 더 있지 않을까 싶다. 하지만 난 내일 다 팔고 싶다.

 

 

 

#삼일

이렇게 보니 어마무시한 일봉같다. 지금의 위치는 아주 아주 먼 과거 2001년도 이후 구간은 다 먹어준 자리라 신고가의 기운이 느껴지는 자리.  최근 시장이 안좋았음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거래대금을 터트리며 계속 상승. 하지만 유통주가 900만주 뿐이라서 호가창이 엄청 가볍게 느껴졌던.

 

오전 검색식에 떴던 주도주 중에서 기준선을 돌파하고 밑으로 빠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서 매수. VI 전에 전량 매도하고 이후 5선을 지키는 흐름을 보여 재매수 후 다시 짧게 정리했다. 이후 급락을 보이다가 직전 저점을 깨는 흐름을 보여 다른 종목을 보느라 안봤는데 그새 다시 잘 자리를 잡고 우상향하더니 결국 상한가를 갔다. 배아픈데 배아프지 않다.. 진짜로..

 

 

#세경하이테크

이런 자리라서 매수했었는데 바로 상승이 나왔는데도 욕심에 더 갈줄 알고 지켜보다가 시장 하락과 함께 쭈우우욱. 

 

첫번째 급락 구간에서 너무 빠르게 추가매수한 게 실수. 급락 후 첫 양봉 종가에서 추매했어야 했는데. 그 다음 급락에도 마음이 급해서 섣부른 추매를 했고 결국 더 빠졌던 지난 주엔 추매를 못했다. 그리고 오늘 본전 근처에 와서 조금만 더 기다려보자 했는데 이미 당일 상승 10% 이상이었던 자리라 그냥 아쉽게 전량 매도.

 

 

#KG ETS

작년 말부터 올해 초까지 조금씩 발라먹던 종목이 관심을 안두는 사이에 너무 올라서 배가 아팠던. 매일매일 올라가는걸 보고도 결코 탑승할 수 없었다. ㅋ 그리고 오늘 많이 눌린 자리에서 반등주는 걸 발견하고 쉽게 들어갔다가 쉽게 손절하고 나왔다.

 

막판에 다시 호로록 올라가 줄줄 알았지. 아니다 싶을 땐 얼른 손절. 손절이 살길!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