얇매매일지

얇매매일지/신일전자/바이오니아/2021-07-19

얇이 2021. 7. 19. 23:18
728x90
반응형
SMALL

일실현손익 26,267원
7월 실현손익 295,382원


오늘은 시장이 안좋아서 보유종목 중 흐름이 느리거나 안좋은 건 약수익, 손절로 정리한 날. 비중이 높아도 곧 올라갈 것 같은 종목이 본전까지 빠지는 바람에 아침부터 김이 빠져 하루종일 기분 안좋은 상태로 보냈던 오늘. 하루하루, 종목 하나하나에 일희일비하면 안되는데 오늘은 유독 더 그랬던 것 같다. 매매일지를 쓰긴 싫었지만 가장 집중했던 두 종목만 정리하고 마무리하기.



#신일전자

장초반부터 너무 강했다가 이후 약해지는 걸 보고 갭을 메꾸는 음봉이 될 줄 알았는데 다시 힘있게 반등을 주는 모습을 보고 점고점 돌파 시점에 매수했다. 바로 상승을 줬지만 매도하지 않고 지켜보다가 다시 빠져서 추가매수 후 상승했던 지점에서 전량 매도. 상한가를 갈 것 같아서 지켜봤던데건데 자꾸 뜸을 들이는 분위기에, 계절 관련된 반짝 이슈로 올라간 종목이라 더 욕심을 부리진 못했다.



#바이오니아

기념하고 싶은 종목. 224일선 돌파 때 발견하고 여러가지 지표상 조건이 좋았고 완전 정배열을 막 만든 초입구간이라 너무 사고 싶은 마음으로 매수했었다. 그 다음 날 다소 눌리긴 했지만 계속 보유했는데 그 다음 날부타 뉴스와 함께 잘 움직여줬던 고마운 종목. 단기과열 기간도 푸근하게 기다릴 수 있어서 행복했다고 전해죠라… 시장이 별로라서 결국 전량 매도했지만 그냥 기념처럼 또 사고 싶은 고마운 종목이다. ㅎㅎ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