얇매매일지

2024-03-12 GST 매매일지 [반도체는 어디까지↗ 올라가는거에요↗?]

얇이 2024. 3. 12. 16:38
728x90
반응형
SMALL
올바른 매매를 위한 확언

1. 오버나잇된 종목은 익일 오전에 수익을 주면 반드시 절반 이상 덜어내고 남은 물량은 본전을 손절가로 정한다.
2. 매수/매도 전, 반드시 당일과 전 날까지의 차트 상 지지/저항 구간을 확인하고 매매한다.
3. 전량 익절 후 내가 판 가격보다 더 상승한다고 해서 다시 재매수하지 말자. 나의 영역이 아니다. 
4. 수익권을 주고 본전까지 내려왔을 땐 과감히 본전에서 손절한다. 아까워하지 말자. 더 밑에서 다시 사면 된다. 
5. 분위기에 휩쓸린 무지성 매수는 절대 하지 말자. 결국 꼭지에서 물린다. 
6. 남들이 추천한 종목, 수익낸 종목에 연연하지 말아야 한다. 내가 따라 사면 100% 물린다. 오직 나의 원칙과 판단으로 종목을 고르고 매매한다.
7. 매수 버튼을 누르기 전에 합당한 자리인지, 사도 되는 종목인지 반드시 체크한다. 지지/저항인가, 최근 수급이 붙었는가, 분할매수로 진행하는가, 차트와 호가창을 모두 확인했는가, 재료가 무엇인지 알고 있는 종목인가.

 

 

GST

 

📌상승이슈

2024-03-12 반도체 관련주 상승 속 엔비디아 차세대 서버 액체냉각 도입에 따른 수혜 기대감 부각

 

📌당일실현손익

오후장에 매매 시작했는데 종가에 걸어둔 1차 매도만 체결..ㅋ

 

📌매매 관점

21년도 신고가 찍고 2년간 내려왔다가 올해 초부터 신고가 돌파 후 계속 신고가 만드는 중.

 

최근 장대양봉 후 중심봉까지 눌림이 나왔는데 그게 어제, 그리고 도지였다. 용기있게 매수해볼 만 했는데 못했네. 아 돈이 없었지..^^

 

03/08 종베로 지켜보고 있었는데 장후반까지 너무 하락장이었다. 그래서 매수안했는데 했으면 울뻔.ㅋㅋ 어제는 -5% 이상 갭하락으로 시작하고 회복없이 끝냈는데 오늘 오전에 그걸 시원하게 말아올려줌.

 

오전에 미친 상승을 보여주고 상한가를 닫더니 얼마 안가 물량이 빠졌다. 잠깐 눌렸다가 다시 상을 닫을 줄 알았는데 영 힘이 없어보이긴 했음. 오후장에도 횡보중이길래 슬쩍 담았다가 영 불안해서 손절, 다시 회복해주길래 다시 매수했는데 다시 빠져버림.. 이번엔 대책없이 물타지 않겠다고 다짐해서 기다렸다가 2차 매수존에서 담았다. 다행히 장후반 수급이 들어오면서 평단 근처까지 올라왔고 종가에 걸어둔 일부 물량 매도 체결. 상한가에서 하락한 만큼의 절반만이라도 회복해달라는 심정으로 걸어둔 물량인데 체결됐다. 시외에 더 갈 줄 알았는데 안감.ㅋ

 

📌오늘의 매매 평가

결 최근 몇일 간 팔로우하고 있던 종목인데 오전장에 기회도 안주고 날라가서 좀 아쉬웠다. 일봉과 주봉을 미리 좀 봐뒀더라면 오전에 공격적으로 매매해봤을텐데 그게 좀 아쉬움. 그리고 1차 매수 후 움직임이 불안해서 손절했던 건 좋았는데 그리고 바로 다시 매수해버리면 내가 뭐가 되니.. 그래도 대책없이 물타지 않아서 그건 다행이었다. 2주정도 집중해서 매매하다보니 그래도 물타는 데 요령이 생겼네..참나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