얇매매일지

얇매매일지/벽산/일성건설/하이즈항공/2021-07-01

얇이 2021. 7. 1. 16:52
728x90
반응형
SMALL

2021-07-01 목요일

 

스윙 당일실현손익 47,860

7월간 총 실현손익 47,800

 

캐치 당일실현손익 -429

7월간 총 실현손익 -429원

하필 7월 첫날부터 오전수익이 좋아서

이 기분과 운을 망치고 싶지 않아

오늘은 단타매매는 하지 않았다.

 

그리고 이제 점점 나의 매수 근거에

신뢰가 쌓이면서 홀딩하는 여유도 생긴 것 같다.

조급하게 매도하지 않고

잘 지켜보다가 시세줄 때 나오기.

이번 7월의 목표!

 

 

 

#일성건설 - 수익실현

간만에 상한가 먹었돠. 오전부터 상승힘이 좋아서 첫매도 후에 홀딩하려고 하다가 욕심부리면 또 맘아플까봐 분할매도. 한달정도 보유했고 너무 잔잔하게 횡보하는 움직임이라 다소 지루했는데 예상 시점에 알맞게 상승. 4월초 대시세 이후 60일선이 더 올라와주길 기다리고 있었는데 다행히 수익을 얻을 수 있었다. 상한가를 가더라도 금방 빠질 줄 알고 전량 다 팔았는데 왜때문에 빠지지지도 않고 저렇게 튼실한거야.ㅋㅋ ㅠㅠ

 

 

#벽산 - 수익실현 (소량 홀딩중)

역시 한달 정도 보유했던 종목. 건설주라서 섹터가 쉽게 죽지 않았다고 판단했고 첫매매를 잘 못해서 아쉬운 마음에 상승구간에서 진입했지만 이평선을 잘 보지 못한 탓에 하락까지 맛보았다. 하지만 너무 깊게 빠지지 않고 구름대 위에서 논 점, 비록 직전에 구름대 안까지 빠지긴 했지만 재료가 좋아서 존버. 그리고 이재명 후보의 정책주로 연결되며 좋은 시세를 주는 중. 오늘도 일부 정리하고 이제 소량 남겨둔 상태. 내일까지 지켜보고 전량 매도하게 되면 재진입 고려해보자. 

 

 

#하이즈항공 - 수익실현 (캐치계좌)

캐치계좌도 운영중인데 어제 수익율을 3.3%로 변경했더니 오늘 두종목이 매도되었다. 이 종목은 매수 후 바로 빠지면서 약간 물려있던 종목인데 어제 다시 시세 올려주고 오늘 오전에 바로 매도. 전체적으로 봤을 때 특히 일봉상 바닥에서 돌리는 자리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볼만하다. 작년 10월경 큰 시세가 있었지만 윗꼬리의 흔적이 너무 많은 것이 단점. 보통 캐치계좌로 매매된 종목들은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고 더 좋은 시세를 주는 경우들이 많았다. 앞으로 더 지켜볼 예정. 

 

 

 

 

얇이의 매매일지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버튼도 눌러주시고

본문의 광고도 구경해주시길 부탁드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