얇매매일지

얇매매일지/줌인터넷/백금T&A/대봉엘에스/바이오솔루션/일진파워/2021-06-29

얇이 2021. 6. 29. 19:34
728x90
반응형
SMALL

2021-06-29 화요일

 

스윙계좌 당일실현손익 13,978

6월간 총 실현손익 484,026원

 

캐치계좌 당일실현손익 -

6월간 총 실현손익 7,481원

총 5종목 매도 / 3종목 수익실현, 2종목 손절

아, 진짜 짜증나는 하루다. 간만에 멍청하게 매매한 하루였다. 전형적인 개미꼬임에 넘어가고 개미털기에 털렸다. 원칙없이 불나방처럼 달려들다 호되게 당한 날. 잊지말아야지. ㅠㅠ

 

#줌인터넷 - 수익실현&손절

오늘 진짜 얘때문에 말렸다. 그리고 오후장 매매는 쳐다도 보지 못했다. 오전에 운좋게 짧게 먹고 그냥 돌아보지도 말았어야 했는데... 지켜보다가 급등하는 순간 나도 어느새 불나방이 되어 고점에 달라 붙으니 고대로 꼬끄라졌네. 희망회로 돌리면서 추매도 하고.. 그러다 더 하락해서 조금 손절치고, 그래도 다시 올라와주겠지, 너 쎈놈이잖아 계속 혼잣말하며 버텼지만 결과는 나락이어따고 한다.. 아오 짜증나. 아직 반은 남았는데 내일 욕심없이 손실 조금만 줄어도 정리한다. 진짜로. 

 

 

#백금T&A - 수익실현&손절

이 종목도 오전에 상승하는걸 보면서 불나방처럼 매수한 거 ㄱ인정. 일봉상 전고점을 돌파해주며 급등해주는 모습이 좋았다. 시가부터 거래량 터지며 상승해주면 어쨌든 한번은 눌린다는걸 머리로는 아는데 왜.. 왜.. 손가락은 진짜.. 두번째 추매도 엉뚱한 곳에서 사고, 세번째 매수 땐 그나마 정신이 돌아왔는지 저자리가 원칙상 맞는데 왜 못참았을까. 두번째 분할매도를 기다리다가 급락하는 지점에서 더 빠르게 나오지 못한 게 아쉽다.

 

 

#대봉엘에스 - 수익실현

6월초에 캐치계좌로 매수가 된 종목이었고 흐름상 잔잔해서 본계좌로 매수했다. 볼밴도 많이 수축되어있는 상태, 1년선을 따라 주가가 흘러가는 모습, 구름대 위에 안착하고 시간이 흐를수록 차트가 더 좋아진다고 판단되어 두차례 더 추매했다. 그런데 오늘 오후장이 무너지면서 쫄려서 정리. 하아...

 

 

#바이오솔루션 - 수익실현

1,2년선 근처에서 주가가 움직이다가 정배열을 만들고 볼밴 상단을 찔러주며 상승하는 시점에서 매수, 이후 역시 흐름이 좋다고 판단되어 추가매수. 오늘 오전에 '분명히 양봉 하나 뽑아줄 때가 됐는데 왜 안갈까.' 의심하다가 못버티고 던졌더니 윗지점까지 쭈욱 찍어줬다. 4% 못먹음.

 

 

#일진파워 - 수익실현

10700원이 올 때마다 모아보았다. 처음 찔러줄 때 꼭지에 못팔아서 아쉬웠다가 그래도 더 갈 놈이니까 라고 존버했는데 정말 징글징글하게 횡보. 결국 오늘 오후장이 무너짐과 동시에 쫄림으로 인해 소량 남기고 오후장과 시외에 정리. 

 

 

오늘은 진짜 멘탈털리는 하루였다. 오전엔 불나방이 되어 여기저기 기웃거리다가 손절파티, 물림을 겪고 오후장엔 윤석열 대선 뉴스로 재료소멸과 함께 차익실현으로 인한 매물로 지수폭락을 겪었고. 6월에 실현손익 50만원을 채우겠다는 욕심이 화근인 것 같기도 하다. 이제 2만원 남았는데 거 채워보겠다고 잘 못하는 단타를 덤벼드는 꼴이라니. 이미 이번달 목표치는 완성했어, 얇이야! 그러니까 이제 욕심금물, 발전된 7월을 맞이할 준비를 하자꾸나.

 

 

728x90
반응형
LIST